주민등록등본 인터넷발급은 민원24

주민등록등본 한 사람이 살아가면서 몇번이나 발급하고 사용할까? 저부터서 얼마전에도 동사무소를 방문하여 발급을 받은 기억이 있는데요. 물론 수수료까지 부담해 가면서 직접 찾아갔다니 지금 생각하니 시간도 돈도 아까울 따름입니다. 이제는 대부분의 민원서류 업무는 민원24 사이트를 통해서 가능하다고 보시면 될듯 하네요. 그럼 오늘은 민원24 주민등록등본인터넷발급 이용방법 알려드리겠습니다.

민원24 주민등록등본

먼저 인터넷을 통해 민원24를 검색하여 사이트에 접속부터 하시고 상단 메뉴중 로그인 방법을 택하고 로그인부터 해주시면 됩니다.

주민등록등본인터넷발급

등본발급을 위해 자주찾는 민원중 주민등록표 등본(초본)을 선택하시면되는데 최초 로그인을 안하고 오신분이 이때 로그인창이 뜨게 되는데요.

다음단계로 진행이 되셨다면 주민등록등본과 초본중 선택을 하신후 교부 대상자에 본인의 인적사항을 기입하고 신청내역에 대한 선택사항을 확인하시고 수령방법을 선택하시면 되는데 검색방법은 아래에서 그림으로 한번 더 설명드리겠습니다.

수령방법검색을 누르면 우편수령과 인터넷발급중 자신이 원하는 수령방법을 위 그림에서 골라 선택하시면되구요. 프린터가 설치되어 있으시다면 온라인발급(본인출력)을 선택하시고 민원신청하기를 누르시면 민원24 주민등록등본인터넷발급 및 출력에 성공하셨네요.

민원24 주민등록등본 발급이 완료되면 위 화면이 나타나고 무료로 출력까지 성공하셨는데요. 마지막으로 문서출력 인쇄하기 누르시면 오늘 배우신 방법대로 동사무소 방문없이 등본출력이 가능하구요. 이외에도 많은 업무가 가능하기 때문에 다음번에는 다른서류 발급사항도 올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블로그 이미지

새벽이슬바람

다운로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