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 한돈 중량 알고 1돈 시세 보다 비싸게 파는법

금 한돈 중량 얼만지 알고 계신가요?

금은 살때는 비싸고 팔때는 보다 싼 가격이기 때문에 골드바가 아닌 악세사리는 거래를 할수록 손해가 맞습니다. 순금의 경우는 그 격차가 적지만 더 이쁜 색으로 가공된 18k나 24k는 더욱 손해를 보게 된다는점 알고 계신가요? 그렇다면 오늘의금 한돈 시세 얼마나 되는지 알아보고 금 한돈 중량 시세에 따라서 어떻게 거래를 해야 손해가 없는지 알려드려 볼게요.

금 한돈 중량

금 한돈은 3.75g입니다. 하지만 이 중량의 정의가 중요한게 아니라 방문한 곳에서 측정하는 금의 중량을 잘 확인하셔야 합니다. 실 사례로 2016년에 몇개의 판매 업체가 금 중량을 속여서 적발된 적도 있습니다. 그곳에서 주로 사용하는 수법은 미리 셋팅된 저울을 사용하거나 납을 보이지 않는곳에 붙여 중량을 속이는 방법입니다. 작은 귀금속을 구매할때는 이 가격 차이가 심하진 않지만 골드바를 구매 하신다면?

그렇다면 금 살때의 가격과 팔때의 가격 시세에 따라서 어떻게 달라질까요?

대부분 판매 매입하는 곳에서 붙여논 가격표는 골드바 형식의 제품 가격만 명시되어 있기 때문에 가공되어 있는 귀금속을 가져 가신다면 그보다 훨신 적은 금액을 받게 됩니다. 최근 검색해본 가격은 순금의 경우 한돈(1돈) 시세는 186,000원 팔때는 184,500원으로 큰 차이가 없어 보입니다. 다른 제품도 비슷해 보이구요. 하지만 순금과 금 제품의 가격은 확연히 다르다는점 꼭 알고 계셔야 겠습니다.

가끔 주변에 금테크라 하여 골드바를 이용한 재테크를 하시는 분들이 계신데요. 이건 아주 위험하고도 손해보는 행동입니다. 자신이 골드바를 구매하여 목돈을 만들 목적이라면 이해가 가지만 이것으로 이익을 보기 위해서는 살때와 팔때의 가격이 엄연히 차이가 있기때문에 엄청 큰 시세 상승이 일어나지 않고서는 이득을 보기 쉽지 않기 때문입니다.

최근 금시세의 대한 관심이 비트코인과 같이 가상화폐의 등장으로 많이 축소된게 아닌가 생각이 들기도 하는데요. 금은 관리만 잘 한다면 사라질 물건은 아니지만 가상화폐의 경우는 잘못하면 투기가 되거나 극심한 손해를 볼 수 있는 주식과 같은 원리이기 때문에 권해 드리고 싶지는 않네요. 실시간 금시세 잘 확인하셔서 금 구입과 판매 하실때 금 한돈 중량 속지 않도록 하시구요. 시세 잘 확인하셔서 손해보지 않도록 하세요. 

블로그 이미지

새벽이슬바람

다운로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