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바닥이 뜨거워요 이럴땐 의심하세요
슬슬 진짜 여름이 온듯한 기분이 들기 시작하는듯 합니다. 기온이 37도를 넘는 지역도 나오면서 햇빛에 노출되면 피부가 타들어가는 느낌이 들 정도로 날씨가 무더운데요. 더운 날씨탓도 있지만 가끔 발바닥이 너무 심하다 싶을 정도로 뜨거움을 느끼는 분들이 계실텐데요. 더워서 그런가로 가볍게 넘기시는 경우가 많지만 발바닥이 뜨거워요라는 소리가 나올정도라면 심각하실수도 있습니다.
그렇다면 발바닥이 뜨거울때 의심할수 있는 질병은 무엇이 있을까요?
그 종류에는 발바닥 통증과 혈액순환 장애로 시리고 저리는 족저근막염과 자율신경조증을 의심해 봐야 한다고 합니다. 피로감 누적과 정신 불안정을 통해서 나타나는 경우가 많고 불규칙적인 생활습관이 큰 이유가 된다고 합니다. 그 외에도 냉증의 경우에도 발바닥이 뜨거워지는걸 느끼기도 한다고 하는데요. 냉증의 경우 뜨겁다고하여서 차가운물에 담구는 분들이 많은데 혈관으 수축으로 더욱 악영향을 미친다고하니 조심하셔야 겠어요.
이렇듯 많은 질병을 의심할수 있기에 가장 먼저 취해야 할 행동은 자신의 발이 뜨거워지는 이유를 찾는게 급선무 겠습니다. 어떠한 질병에 위험을 띠어서 나타나는 증상인지 파악되어야 그에따른 대처와 예방이 가능하기 때문에 성급하게 판단하여 취하는 행동들이 증상을 더욱 악화시키는 경우가 많기에 쉽게 넘기시지 마시고 꼭 가까운 병원을 방문하셔서 진료받으시는것을 추천합니다.
그렇다면 발바닥이 뜨거울때 어떠한 대처가 좋을까요?
병원을 방문하시기 전에 당장 뜨거워진 발은 미지근한 물을 이용하여 온도도 내려주면서 혈액순환을 도와주는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라고 합니다. 다른 방법으로는 발 마사지 받으시는것을 추천드리며 뜨겁더라도 발의 온도를 유지해줘야 하기 때문에 양말을 신고 계시는편이 도움이 되며 마사지 받기가 힘드신 여건이라면 지압을 통해서 혈액순환을 해주시는게 좋겠습니다.
마지막으로 계속 방치할 경우 어떻게 될까요?
치료를 받지않고 증상이 지속된다면 발바닥쪽 근육이 약화되거나 파열까지 올 수 있으며 조금만 걸어도 피곤을 빨리 느끼며 다리통증으로 이어질수 있다고하니 조속한 대처와 예방이 필요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