름으로 시작하는 단어 한방에 해결


름으로 시작하는 단어

끝말잇기 게임이라도 하다보면 꼭 막히는 단어들이 나옵니다. 그중에 상급인 단어가 름으로 끝나는 단어가 나오면 머리속이 하얗게되어 아무것도 생각이 안납니다. 여드름 , 기름 , 이름 등으로 공격이 들어옵니다. 이렇때 당황마시고 름으로 시작하는 단어 알아두셨다가 꼭 사용해보세요.

름료

름으로 시작되는 단어 저도 찾아보고 생각보다 많이 있어서 놀랐습니다. 름료 , 름봉 , 름육 등 여러개가 있습니다. 국어사전에 름료는 늠료의 북한어입니다. 름봉은 능봉의 북한어입니다.늠육의 북한어입니다. 관가의 창고에 넣어진 고기를 일컷을때 사용하는 단어입니다. 름료의 경우 공격하면 뒷에하는사람도 싶게 떠올리기 어려울겁니다.

름황

름장 , 름전, 름호 , 름황도 있습니다. 들어보지못한 생소한 말인거 같지만 , 름장은 능장 관아에서 돈이나 곡식을 내어주던 일과 보관하던일을 뜻하는 북한어 입니다. 름전은 늠전 지방관아의 경비조달을 위해 토지를 통들어 이르는 북한어입니다.름황은 늠황의 북한어 입니다. 름호는 늠호히의 북한어 입니다.

름렬하다

름름히 , 름렬하다 , 름름하다 , 름연하다도 있습니다. 름름히는 늠름히 생김새나 태도가 의젓하고 당당할때 쓰는 표현으로 북한어입니다. 름렬하다는 능렬하다로 추위가 살을 엘듯 심하다는 북한어입니다. 름름하다는 우리가 생각하듯 비슷하게 생김새나 태도가 의젓하고 당당하다는 북한어입니다. 마지막으로 름연하다는  늠연하다의 북한어입니다. 지금까지 름으로 시작하는 단어 알아봤습니다. 몇개알고 계셨다가 름으로 공격할때 잘 이용하시길 바랍니다. 

블로그 이미지

새벽이슬바람

다운로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