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방위훈련 조회 하고 사이버교육 받는법

민방위 교육은 군 복무를 끝내고 예비군 소집을 거친 20세~40세까지의 대한민국 남자가 그 대상에 해당이 되는데요. 민방위 훈련은 자주 받지 않다 보니 잊고 있거나 놓치는 경우도 많은 거 같습니다. 받지 않으면 불이익이 따를 수 있는 점 꼭 받으세요.^^민방위 사태로부터 주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고, 전쟁이나 재해, 재난으로부터 응급적인 방재, 구조, 복구생활 안정 등에 대비해서 체험이나 실습교육하는 활동입니다. 훈련참가가 시간상 어려운 분들은 민방위 사이버교육을 알아보시면 좋을듯 합니다.

민방위훈련 조회

민방위훈련 조회부터 알아볼까요. 

검색창에 민방위라고 치면 국민 재난안전포털 민방위 사이트가 나오는데요. 국민 재난안전포털이라고 검색하면 나오는 국민안전처 국민 재난안전포털로 들어가셔도 됩니다. 민방위라고 검색하면 나오는 국가재난정보센터 민방위 사이트로 들어가셔도 가능합니다.(같은 사이트입니다.) 

국민안전처 국민 재난 안전포털 메뉴 화면에서 민방위 부분을 클릭하시면 훈련정보, 교육일정, 담방 부서 연락처 자세히 나와있습니다. 민방위 훈련정보에서 지역 구분과 시군구 선택, 읍면동 선택, 조회 일자 입력하는 게 나오는데요. 훈련 조회가 가능합니다. 사이버교육 또한 사이트를 통해서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민방위 안내에서 교육일정을 클릭하면 민방위 훈련 일정을 검색이 가능합니다. 민방위교육은 주민등록지가 아닌 현 거주지에서도 받을 수 있으니, 거주지 지역의 교육일정을 검색하여 거주지 관할 시, 군, 구청 민방위 담당자에게 해당 교육일정에 대해 확인 후 교육당일 신분증을 가지고 참석하시면 됩니다. 실제로 교육기간은 연 4시간으로 1회를 받으시면 되는데요. 교육대상 및 지역특성을 고려 연중 운영하게 됩니다. 전역 후 직장에 다니시면 평일이 바쁘시다면 주말 일정으로 확인하셔서 다녀오시고요. 안 받으면 10만 원의 벌금이 부과되니 꼭 받으시길 바랍니다.

블로그 이미지

새벽이슬바람

다운로드

,